PR

SML Biopharm is the next generation vaccine
It's a research and development company

Press Release
세포바이오, SML바이오팜과 협업…"혁신 치료제 공동 개발"
2024.12.04

세포바이오는 mRNA(메신저 리보핵산) 기반 백신 및 치료제 개발 기업인 SML바이오팜과 mRNA와 줄기세포 및 엑소좀 기술을 융합한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MOU(업무제휴협약)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은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세포바이오 셀센터에서 진행했다.

세포바이오는 줄기세포 3차원 분화기술을 기반으로 골재생 세포치료제와 항암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자체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생산시설 및 공정개발을 통해 다양한 치료제를 생산한다. 

 

SML바이오팜은 mRNA 기반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HPV(인유두종바이러스) 유래 암 치료제와 SFTSV(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바이러스) 항체 치료제 등 파이프라인을 보유했다. 또 맞춤형 암 백신과 희귀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 협약은 SML바이오팜의 mRNA 발현 플랫폼 및 LNP(지질나노입자) 전달 기술과 세포바이오의 줄기세포분화 및 엑소좀 기술을 융합해 근육재생 등으로 치료제를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해 의료적 미충족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차세대 치료제를 개발하겠단 목표다.

남재환 SML바이오팜 대표는 "이 협약이 mRNA와 세포 및 엑소좀 기술의 융합을 통해 기존 치료제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로 전 세계 환자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숙 세포바이오 대표는 "SML바이오팜과 협력은 줄기세포와 mRNA 기술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바이오 헬스케어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환자 중심의 혁신적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120315081554514